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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활용방법!!(할인 , 신제품 구매 요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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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들어 생활을 하다보니 생각보다 편의점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이 생기는데 예전에는 편의점 하면 비싸다 라는 개념이 있어서 동네 가게나 동네 마트로 이용을 했었는데 요새는 오히려 편의점이 더 싸다라는 인식이 많이 잡혀있고, 또 하나로는 제품에 다양성과 신제품이 입고 된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제가 다니면서 보면 동네마트는 폭탄세일은 한다고는 하지만 1+1 이라는 할인은 하는 곳을 본 적은 없습니다. 대형마트나 편의점에서만 볼 수 있었는데요 편의점에서 1+1,혹은 2+1 행사를 하는 이유는 어떤이유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편의점에서 1+1 행사를 하는 이유?

매출 증대: 1+1 행사는 소비자들에게 두 개의 제품을 하나의 가격으로 제공함으로써 제품을 더 많이 팔 수 있게 됩니다. 이로 인해 매출이 증가하게 되며, 특히 가격 경쟁이 치열한 소매업 분야에서 경쟁력을 강화하는 수단 중 하나로 활용됩니다.

재고 관리: 편의점과 같은 소매업체는 상품의 유통기한이나 계절성 등을 고려하여 재고를 관리해야 합니다. 1+1 행사를 통해 상품의 재고 소진을 돕고, 물품을 보다 효과적으로 운용 할 수 있습니다.

고객 유치: 소비자들은 할인 혹은 두 개의 제품을 하나의 가격으로 얻을 수 있는 1+1 행사에 더 큰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이는 소비자들이 편의점을 선호하게 만들며,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마케팅 효과: 1+1 행사는 마케팅 전략의 일부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벤트와 프로모션으로 소비자들의 주목을 끌고,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소비자 만족도: 소비자들은 두 개의 제품을 더 저렴한 가격에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아집니다. 이로 인해 소비자들이 편의점을 더 자주 방문하거나 다른 제품도 함께 구매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1+1 행사는 편의점과 같은 소매업체에서 매우 흔히 사용되는 마케팅 전략 중 하나입니다. 마케팅 전략적으로 본다면 효율성이 너무나 좋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동네 슈퍼 같은경우는 이런 시스템을 사용한다는게 너무나 부담스럽고 실상 힘들다고 보는데요 그렇다고 해도 슈퍼 같은 경우는 지역 특색, 마을사람들 성향에 맞게 과일이나 야채, 채소등 1인이 많은 지역이면 소규모로 포장해서 판매를 하는 방법으로 편의점과 다른 마케팅으로 운영해 나갈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1+1을 느끼는 소비자들의 심리는 어떨까요?

소비자의 심리

1+1 행사는 사람들의 심리적인 요소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측면이 있습니다. 1+1 행사가 사람들의 심리에 미치는 영향 몇 가지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가치 강화 심리: 1+1 행사는 소비자에게 추가로 제공되는 제품이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하므로, 제품의 가치가 더 높아지는 심리적인 효과를 가져옵니다. 두 제품을 하나의 가격으로 얻는 것은 경제적으로 이득으로 느껴지며, 이는 구매 결정을 촉진시키는데 영향을 미칩니다.

누락된 기회 심리: 1+1 행사에 참여하지 않을 경우, 누락된 기회를 놓치게 되는 심리적 압박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는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매하여 얻을 수 있는 혜택을 잃지 않기 위해 구매 결정을 하게 만듭니다.

선착순 심리: 1+1 행사는 보통 한정된 수량 또는 기간에 한해 진행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빠르게 구매해야 할 필요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는 ‘선착순’ 심리를 자극하여 제품이나혜택을 놓치지 않기 위해 구매를 재빨리 결정하게 만듭니다.

만족감 향상: 1+1 행사로 두 개의 제품을 구매하는 것은 소비자들에게 물건을 더 많이 소유하게 되는 만족감을 줍니다. 이는 자신의 구매 능력과 만족도를 높여줄 수 있습니다.

사회적 인식: 1+1 행사는 다른 사람들과 제품을 공유하거나 선물하는 것을 생각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는 소비자들의 사회적인 관계나 인식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구매 의사 결정 단순화: 가격 비교나 다양한 옵션을 고려하는 것보다 1+1 행사는 소비자의 구매 결정을 단순화시킬 수 있습니다. 하나의 가격으로 두 개의 제품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은 결정을 더 쉽게 만들어주는 요소가 됩니다.

이러한 심리적 요소들로 인해 1+1 행사는 소비자들의 구매 행동을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1+1이라는 이유로 내가 처음에 계획했던 물품에서 1+1 이라는 물품으로 변경해서 구매를 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네’입니다. 이렇게 처음에 생각했던 물품에서 다른 물품을

구매 했음에도 불구하고 만족감을 느끼며 편의점을 나온 경험을 하게 되는데요

편의점 점주나 소비자에게 서로 좋은 심리적 마케팅이라는 전략이 적절하게 쓰이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편의점을 이용하면서 같은 물건을 사는데 다른 소비자는 싸게 구매 하는 모습을 본 적이 있을 겁니다. 나는 정가에 사는데 왜 다른 사람은 할인을 받지? 하는 생각이 들텐데 편의점에서 할인 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편의점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

편의점에서 할인을 많이 받을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 방법들을 활용하여 편의점에서 저렴하게 물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 및 이벤트 활용: 편의점은 주기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할인 행사, 1+1, 세일 등의 이벤트를 주시하고 활용해보세요.

멤버십 카드 또는 앱 사용: 몇몇 편의점은 멤버십 카드나 앱을 통해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카드나 앱을 등록하고 포인트를 적립하며 할인 혜택을 받아보세요.

자체 브랜드 제품 선택: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자체 브랜드 제품은 다른 브랜드 제품보다 가격이 저렴할 수 있습니다. 자체 브랜드 제품을 선택해보세요.

할인 쿠폰 활용: 어떤 편의점은 할인 쿠폰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신문, 블로그, 앱 등에서 할인 쿠폰을 찾아 활용해보세요.

대용량 제품 구매: 필요한 물품을 대용량으로 구매하면 개별 제품 가격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기한 임박 상품 구매: 유통기한이 임박한 상품이나 할인 중인 상품을 선택하여 가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리워드 프로그램 활용: 몇몇 편의점은 리워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멤버십 카드나 앱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하고 혜택을 받아보세요.

할인 시간대 활용: 편의점에서는 특정 시간대에 할인을 제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할인 시간대에 구매해보세요.

패키지 상품 선택: 물품을 패키지로 구성한 제품을 선택하면 개별 제품을 구매하는 것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할인 정보 확인: 편의점의 홈페이지, 앱, 소셜 미디어 등을 통해 할인 정보와 프로모션 정보를 확인하고 활용해보세요.

위의 방법들을 활용하여 편의점에서 할인 행사와 프로모션을 잘 파악하고 활용하면 물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각 편의점마다 어플들이 있고 재고파악 하는 어플들도 있는데요 어플을 활용 한다면 핫한 신제품에 경우 구매하기가 정말 힘듭니다. 이럴때 어플을 통해 어느 지역 어느 지점에 재고

가 남아있는지 파악해서 편의점 마다 돌아 다닐 필요 없이 그 지점의 편의점으로 찾아가면 그 제품을 구매 하실 수가 있습니다.

1+1이나 각종 상품들이 나오니 미리 구매 계획을 세워서 필요한 물품만 구매하는 방법도 있으니 편의점 이용을 하실 때 보다 합리적으로 이용하셔서 바람직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항상 좋은 일로 웃으며 지내길 바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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